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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헤리티지 캠페인 <HYUNDAI E&C’s WAY:The Greatest Challenge> 후속 영상 5일 공개

 … 이벤트로 진행한 현대건설 100주년 미래 프로젝트 고객 댓글을 활용해 영상 제작   

 … 다양한 계층의 상상력을 실감나게 시각화한 업계 최초 생성형 AI 활용 영상 선보여  


▲ 최신 디지털 기술 및 트렌드 반영한 기업PR 캠페인으로 미래세대와 소통 주도 

 … 웹드라마, AR 필터에 이은 생성형 AI까지 신선한 디지털 소통으로 MZ 세대 관심  

 … 뉴스룸 ‧ 유튜브 중심으로 건설 특화 콘텐츠 확산… 온라인 소통 적극 나서


대한민국 최초 화성 정주영 연구기지 건립. 이 영상속 이미지는 여러분의 댓글을 바탕으로 AI로 생성되었습니다.



현대건설이 5일(금) 생성형 AI를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 후속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며, 시공간을 뛰어넘는 불변의 기업정신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 영상 링크 : https://youtu.be/Rb47_ZoXZA8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현대건설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공개한 헤리티지 캠페인 <HYUNDAI E&C’s WAY: The Greatest Challenge>의 후속으로, 지속성장과 도전을 응원하는 고객들의 댓글 이벤트인 ‘현대건설 미래뉴스’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시대적 이슈와 현대건설의 역사를 매칭한 독특한 진행이 눈길을 끈 헤리티지 캠페인은 본편과 숏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84만을 기록하고, SNS 채널에 1,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화제를 모았다. 특히,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2047년 현대건설의 미래 모습을 상상해 달라는 이벤트에는 ‘해저터널로 세계 여행’ ‘하늘길 고속도로 착공’ ‘해저도시 완공’ 등 기상천외한 댓글이 가득했다.


현대건설은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응모된 총 1,543개의 댓글 가운데 창의력이 돋보이는 아이템을 선정하고 이를 시각화하는 방식부터 새롭게 접근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 툴을 활용해 별도의 촬영이나 녹음 없이 이미지 제작부터 내레이션까지 차별화를 둔 것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AI 이미지는 총 10편으로 ▲화성 정주영 연구기지 ▲주거 복합 우주정거장 ▲지구-화성 하이퍼루프 ▲공중 테마파크 ▲해저 아파트 ▲스마트 에코시티 ▲심해 엘리베이터 등 고객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새로운 혁신을 두려워 않는 현대건설의 기업정신이 오롯이 담겨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헤리티지 캠페인을 통해 창업주의 이념을 다시 조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미래까지 이어갈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설산업이 바꿔갈 미래 풍경과 기대감을 반영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매년 이색 기업PR 캠페인을 진행해 건설업의 이미지 제고와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노력해왔다. 특히 업계에서는 드물게 웹드라마, 아트 AR 필터 등 디지털 트렌트를 빠르게 도입해 젊은 세대의 관심을 모으는 한편, 허브 채널인 뉴스룸과 유튜브를 중심으로 건설 특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온라인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부유식 이동형 야구 스타디움 건설. 빌더봇 도입으로 무인 건설현장 운영. 탄소 제로 스마트 에코시티 완공. 지구-화성 하이퍼루프 개통.  이 영상속 이미지는 여러분의 댓글을 바탕으로 AI로 생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