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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 헤리티지 캠페인 <HYUNDAI E&C’s WAY: The Greatest Challenge> 24일 공개

… 1947년 창업부터 미래사업까지 현대건설 주요 연혁을 시대적 사건과 연결한 구성 눈길

… 새로운 가능성을 향한 끊임없는 현대건설 도전 역사와 기업정신을 레트로 감성으로 각인

 실험적인 기업PR 캠페인 진행으로 건설산업 매력도 확장과 미래세대 소통 기여

…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랜드마크 영상 등 이색 캠페인 전개하며 친근한 기업 이미지 전달

… AI 제작 기법 활용한 현대건설 미래뉴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MZ세대 참여 유도



1947년 보스톤 마라톤 대회 우승과 현대토건사 설립 기사가 함께 담긴 신문 그래픽 장면

[ 1947년 보스톤 마라톤 대회 우승과 현대토건사 설립 기사가 함께 담긴 신문 그래픽 장면 ]


현대건설이 창립기념일을 맞아 24일부터 공식 유튜브에 <HYUNDAI E&C’s WAY: The Greatest Challenge> 영상을 공개하고 헤리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25일 창립기념일을 맞는 현대건설이 시대적 이슈와 현대건설의 역사를 매칭해 한 편의 도전 서사를 완성해낸 것이 특징이다. 1947년 한국인 최초로 세계대회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한 서윤복 선수의 쾌거를 현대건설의 창립과 연결하는가 하면, 우주시대 개막을 알린 1958년 인공위성 발사를 ‘한강의 기적’을 이끈 신호탄으로 불리는 한강인도교 복구공사와 한 프레임에 담아낸다.


‘같은 해’라는 공통점만 강조한 것이 아니다. 텔레비전의 발명과 함께 한층 확대된 정보의 교류를 지역과 지역을 빠르게 잇는 도로공사 실적과 연결하고, 대한민국 최초의 고유 자동차 모델 ‘포니’ 출시를 기술 자립의 노력으로 해석해 대한민국 첫 번째 원자력 발전소인 고리 1호기 프로젝트로 전환한다. 대한민국 성장사와 함께 해온 국민기업이라는 자신감이 있기에 가능한 스토리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헤리티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지만 오랜 전통성에 그 기업만의 스토리가 덧입혀질 때 진정한 헤리티지가 전달된다”며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성장을 견인한 현대건설의 역사와 ‘새로운 가능성을 향한 도전’을 강조한 故 정주영 선대회장의 창업정신을 함께 표현해 그 울림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캠페인 영상에는 정주영 선대회장의 ‘나의 경영철학’을 주제로 한 특강 멘트가 육성으로 삽입됐으며, 한강의 기적을 상징하듯 강에 다리가 놓이며 도시에 빛이 들어오는 강렬한 오프닝으로 건설업의 역할과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뉴스와 기록 자료들을 통해 대한민국 최초 해외건설 진출, 국토의 1%를 넓힌 서산간척공사, 사막과 극지를 오가는 역작 등 현대건설 77년의 기념비적 역사를 잘 녹여내고 있다.


1958년 발사된 미국 최초의 인공위성 익스플로러 1호가 같은 해 현대건설이 시공한 한강인도교를 발사대 삼아 힘차게 발진 중인 장면

[ 1958년 발사된 미국 최초의 인공위성 익스플로러 1호가 같은 해 현대건설이 시공한 한강인도교를 발사대 삼아 힘차게 발진 중인 장면 ]


현대건설은 캠페인 영상 공개와 함께 젊은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헤리티지 영상을 감상한 후 창립 100주년이 되는 2047년, 현대건설이 만들어갈 미래 도전 성과를 댓글로 달아주면 AI기술을 활용해 가상 미래를 만들어 보여주는 이벤트다. ‘2047 미래뉴스 이벤트’는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77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현대건설은 매년 이색 기업PR 캠페인을 진행해 건설산업의 이미지 제고와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노력해왔다. 건설업계 최초의 웹드라마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사진전,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등 건설산업은 어렵고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실험적인 콘텐츠로 이목을 끌었다. 지난해에는 3호선 안국역이 ‘지하철 역명 유상 병기 사업자 공모’ 일환으로 현대건설역으로 불리게 된 것을 기념해 전통화 기법의 이색 광고를 게시하기도 했다.


영상 엔딩 슬로건